본문 바로가기

Hardware

ATIV Smart PC Pro 사용후기

ATIV Smart PC Pro 를 간신히 구해서(?) 나름 몇일간 사용한 허접한 후기를 써보려합니다.

 

 

밑에 보이죠?? 전원 케이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저런식으로 사용해야 됩니다.

그리고 가운데 밑에 보이는 버튼... 저 버튼으로 BIOS 진입을 해야합니다.

전원을 켜고 삼성 로고가 나오면 저 버튼을 쿡~~~ 누르면 바이오스로 진입합니다.

그런데.. 진입이 잘 안되더군요.. 제가 타이밍을 잘 못잡은 건지 어쩐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제 경험으로는 진입하기 쉽지 않다는 점...

 

 

좌측 옆면 상단부입니다.

위의 버튼은 볼륨 조절 버튼이고, 바로 밑에 HDMI 단자가 있습니다. 일반 HDMI 단자가 아니고 Micro HDMI 단자이니 연결할 때 주의!!!

 

 

윗면 좌측부입니다.

좌측에 헤드셋 꽂는 부분부터 전원버튼 이어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처럼 화면 각도 고정시키는 버튼, USB 3.0 단자가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마이크~~~~

 

 

윗면 우측부입니다.

MicroSD 슬롯이 보입니다. 바로 옆은 걍 막혀있는 부분~~~

 

 

우측면 하단부입니다.

S펜이 보이는데, 사용해보니 참 부드럽게 잘 써집니다. 갤럭시 노트 10.1에 사용된 S펜처럼 1024필압입니다.

 

 

밑면 중앙부입니다.

이 부분은 키보드독을 연결하는 부분인데, 필자가 키보드독 없는 버전을 구매하다 보니 꽂아보지 못했습니다...^^;

 

 

ㅎㅎ S펜 사이즈가 이렇답니다... 끝은 플라스틱 펜촉입니다.....

 

 

뒷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통풍구가 보이죠?? 열이 조금 납니다. 그런데, 문제가 될 정도의 열은 생기지 않더군요.. 아직 험하게 덜 써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현재까지 사용해본바로는 열이 조금 나는 정도???

그리고, 위쪽을 보면 5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앞면 상단부에 200만 화소 카메라도 있습니다.

 

 

삼성에서 S 계열 앱들과 ChatON도 제공합니다.

 

 

S Note를 이용해서 S펜 필기를 끄적꺼려 봤습니다.^^

화면 터치감은 상당히 부드러우며 윈도우8에 내장된 키보드도 만족할 만한 수준인지라 사용에 큰 불편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양만큼 성능을 내는 편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1) SSD가 128GB라는 것

(2) 화면이 11인치 정도인데 해상도가 Full HD (1920 x 1080)라서 화면에 표시되는 것들이 조그맣게 보인다는 것

(3) 키보드독 없는 상태에서 USB가 하나밖에 없다는 것

(4) 한손으로 들기에는 조금 무겁다라는 것

 

이정도가 되겠네요....

가격이 좀 비싸다는 것이 흠이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만족할 만한 제품인것 같습니다.

키보드독 없는 제품을 구매하실 거라면 USB 허브와 USB to LAN 기기를 장만하시면 금상첨화 입니다.

(물론 쓰기 나름이겠지만....^^;)

 

 

추가로 제공되는 SW Update 라는 소프트웨어에 각종 드라이버 및 BIOS, 기본제공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Windows 8 이전의 시작메뉴가 그리우신 분들을 위한 나름 희소식이 있습니다.

 

 

Quick Starter 라는 기본 제공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위의 화면처럼 예전 시작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실 거라면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윈도우8의 시작메뉴에 익숙해져서 잘 쓰지 않아서리...^^;

 

위의 화면 좌측 하단에 보시면 Settings 라는 기본 제공 소프트웨어의 아이콘이 보이실겁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성능조절 및 각종 설정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지 몇일 밖에 되지 않아서 이 정도까지 후기를 남깁니다....

키보드독이 있는 제품이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구매를 하게되어 키보드독과 관련된 기능이 좀 더 있는데 그 부분을 남기지 못하게 되어서 조금 아쉽네요....

 

이상 허접한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솨합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