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dware

nvidia 제품 디스플레이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 해결방법!!!

오랫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최근들어 nvidia 제품에서 아래와 같은 오류를 내뿜으면서 화면이 꺼졌다 몇초후 다시 나타나는 현상을 경험해 보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오류를 저도 많이 겪었다가 해결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NVIDIA Windows Kernel Mode Driver, Version xxx.xx 이(가) 응답을 중지한 후 복구되었습니다."

이 오류가 희한하게도 제품별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 오류에 대해서 2가지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 컴퓨터 부품에 문제가 없다는 조건하에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첫번째 낮은버전의 드라이버로 설치 - 거의 이 방법으로 해결됩니다
이 방법은 제품마다 다른데... 4XX 모델일 경우 27x.xx 버전대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해결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전에 나온 모델들은 드라이버 버전을 낮춰 가면서 본인의 그래픽 카드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주로 28x 계열 드라이버에서 이런 오류를 자주 내뿜더군요....
단, 낮은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이전 버전의 드라이버는 반드시 제거하고 난 다음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사용하고 있는 파워를 높인다
사용하고 있는 PC의 파워가 낮아서 이런 오류를 내뿜을 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4xx 계열 이상의 모델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약 600W 정도 되는 파워를 사용하시기 바라며,
그래픽카드 중 오버클럭된 모델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약간 더 높게 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전 560Ti 오버클럭된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 700W 파워 사용중입니다. 물론 오류는 없습니다~~^^)

이상 간단하게 해결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래픽카드 A/S 센터 방문하셔서 이상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P.S -----------------------------------------------------------------------------------------------------------------------
저 같은 경우 이 오류를 5번 정도 겪었는데, 위의 2가지 방법으로 모두 해결을 봤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안 난다면 거의 PC 부품안에서 말썽을 일으키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럴 경우 반드시 PC 부품을 점검하시기 바랍니다.